코스안내

    코스안내 keyboard_arrow_down expand_less

  • 예약·이용요금
  • 코스안내
  • 운행시간표
  • 정류장별 승차장소
동해시티투어버스 코스안내
0묵호역
발한동에 위치한 KTX 정차역으로 현재 영동선 KTX·누리로 정동진·강릉·서울·동해방면 운행중입니다.
묵호역에 도착하는 KTX를 기준으로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
책방마을
연필뮤지엄
1동쪽바다중앙시장·묵호항여객터미널
동쪽바다중앙시장은 예나 지금이나 하루가 가장 먼저 시작되는 곳으로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생물들이 어시장을 가득 메우고 인근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야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새벽 찬바람을 녹여내는 입김이 뽀얀 담배연기처럼 쉴 새 없이 터져 나오는 그 생명의 현장에서 중앙시장 상인들은 한 세기를 보냈습니다. 상인들은 70여년의 상권을 지켜오던 중 유통시장 개방과 대형할인점 개설 등 상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이용 및 고객편리를 위하여 차양막 설치, 주차장 확보, 화장실 신축 등 고객 중심의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묵호항여객터미널은 묵호에서 울릉도까지 갈 수 있는 여객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묵호역에서 묵호항여객터미널까지 도보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고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변 관광지
동쪽바다중앙시장
묵호항
별빛마을
묵꼬양 카페
2묵호시장·수변공원
묵호항여객터미널 맞은편에 위치한 묵호시장은 그 어느 곳보다 재래시장의 분위기를 풍깁니다. 묵호시장에는 자연산 횟감과 건어물 가게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시장 앞쪽에는 건어물과 음식을 파는 가게들이 자리 잡고 있다면 골목 안쪽에는 양편으로 20여 곳의 횟집들이 즐비합니다. 논골담길이나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라서 연계 여행코스로 함께 해볼 만합니다. 수변공원은 묵호항 방파제를 따라 조성되었으며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주변에 활어회센터, 작은 무대가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주변 관광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묵호등대
논골담길
수변공원
째비네컷&Cafe
3망상해변
얕은 수심, 청정 해수,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등 동해안 제1의 망상해변은 매년 600~700만명의 피서객이 즐겨 찾는 곳으로 최신식 시설의 1등급 관광호텔,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등 숙박 및 각종 편의시설의 확충으로 사계절 관광지로 변모해 가고 있습니다. 4km의 넓은 백사장과 푸른 바다 위를 수없이 갈매기떼가 넘나들고 있고, 옛날에는 해당화가 유명하였다고 합니다. 인근에는 6.25당시 북한군과의 교전 상황과 우리군의 업적을 기린 옥계지구 해군 전적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
망상해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망상해변한옥마을 ‘해안’
망상사구생태관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4동해시 종합버스터미널
동해종합버스터미널은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종합버스터미널입니다. 터미널 내부에는 동해시의 주요 관광지를 찾아볼 수 있는 키오스크와 관광안내책자, 홍보물을 통해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터미널 바로 맞은편에 시내버스 정류장, 시티투어버스 정류장, 택시승강장이 있으며 시내까지 도보로 약 20분, 자동차로 약 3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변 관광지
종합버스터미널
뉴동해관광호텔
5천곡로터리·삼성아파트
천곡로터리는 동해시 시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음식점, 카페, 대형마트, 영화관 등 편의시설과 시청, 소방서, 교육청 등 관공서가 모두 도보 10분 이내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변 관광지
동해시청
천곡대로
현진관광호텔
동해글로리아관광호텔
6천곡황금박쥐동굴
동해시 천곡황금박쥐동굴은 총 길이 1,510m(관람 구간 810m)의 석회암 수평동굴로서 생성 시기는 4~5억 년 전으로 추정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갖가지 희귀석들이 한데 어우러져 학술적 가치와 함께 자연의 신비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습니다. 국내 최장의 천정용식구, 커튼형 종유석, 석회화 단구, 종유폭포 등과 희귀석들이 한데 어우러져 학술적 가치와 함께 태고의 신비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습니다. 내부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 20 여종의 2차 생성물로 구성되어 있어 지구과학에 대한 자연학습장으로서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밀의 문과 석주(지하궁전)을 지나며 파르테논 신전의 석조물처럼 수만 년의 세월을 견뎌온 꿈의 궁전에서 행복한 상상에 잠겨보세요.
주변 관광지
천곡황금박쥐동굴
자연학습체험공원
7무릉별유천지
“신비한 자연과 익사이팅이 만나는 곳! 그곳은 무릉별유천지” 무릉별유천지는 무릉계곡 암각문에 새겨져 있는 글귀로 하늘 아래 최고 경치가 좋은 곳으로 속세와 떨어져 있는 유토피아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웅장한 석회석 절개면과 석회석을 채광한 자리에 형성된 에메랄드 빛 청옥호와 금곡호는 그 의미를 더욱 잘 보여줍니다. 이곳은 석회석을 채광하던 무릉3지구로 지난 40년간 채광 작업을 마치고 다양한 체험시설과 2개의 에메랄드 빛 호수를 품은 이색적인 관광명소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인공호수인 청옥호, 금곡호 및 2만㎡ 면적에 조성된 라벤더 정원에서는 매년 6월 라벤더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관람시설과 스카이글라이더, 오프로드루지, 알파인코스터, 롤러코스터형 집라인등 익사이팅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릉별유천지에서 촬영된 tvN '사랑의 불시착', '호텔 델루나', '바퀴달린 집3', SBS의 '펜트하우스3', '미우새', KBS의 '1박2일' 등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풍광으로 드라마 및 예능프로그램 촬영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주변 관광지
라벤더 정원
두미르 전망대
거인의 휴식
스카이글라이더
롤러코스터형집라인
알파인코스터
오프로드 루지
시멘트 아이스크림
8무릉계곡
신선이 노닐었다는 무릉계곡명승지 일명 무릉도원이라 불리는 무릉계곡 명승지는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이루어진 계곡으로 수많은 기암괴석과 절경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마치 현존하는 선경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태고의 신비와 전설 속에 무릉계곡명승지는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한 관광명소입니다. 고려 시대에 동안거사 이승휴가 천은사의 전신인 용안당에 머물며 〈제왕운기〉를 저술하였고, 조선 선조 때에 삼척부사로 재직하고 있던 김효원이 제명하였다고 하며 기암괴석이 즐비하게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마치 선경에 도달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무릉계는 수많은 관광객을 도취시키며, 많은 전설과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유서 깊은 명승지로, 1977년 국민관광지 제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주변 관광지
베틀바위
마천루
무릉반석
용추폭포
삼화사
무릉건강숲
9추암해변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해안을 중심으로 하여 동해안의 삼해금강이라고도 불리우는 곳으로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입니다. 미묘한 해안절벽과 함께 그리움이 배인 촛대바위 그리고 크고 작은 바위섬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동해의 거세고 맑은 물이 바위를 때리는 여운과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답습니다. 해금암의 자연절경, 그리움이 배인 촛대바위, 크고 작은 바위섬들과 어울려 깨끗한 백사장과 한가로운 어촌마을풍경이 장관이며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한국의 가볼만한 곳 10선”에 선정되기도 할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변 관광지
추암해변
촛대바위
추암출렁다리
추암오토캠핑장
해암정
능파대 정자
10감추사 (한섬해변)
감추사는 동해시 용정동에 위치한 한국불교태고종에 속하는 사찰입니다. 영동선 철길을 지나 감추사로 가는 길은 소나무숲을 지나 약 300m 정도를 내려가면 감추사가 나오는데, 멀리 아래로 감추해수욕장과 함께 맑고 푸른 동해바다가 한눈에 펼쳐져 이색적인 풍경을 제공합니다. 사찰 아래 작은 모래해변은 기암괴석과 소나무로 둘러쌓여 있어 아담하면서 동시에 바다의 정취가 흠뻑 묻어납니다. 건물은 관음전과 삼성각, 용왕각, 요사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건 당시의 절터는 찾기 힘들 정도였고, 선화공주의 전설이 서린 석굴만 남아 있습니다. 바로 아래 감추해수욕장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주변 관광지
감추해변
한섬해변
뱃머리 전망대
오션시티레지던스호텔